"2025 레스큐어 비에누아즈리 대회"


2025 레스큐어 비에누아즈리 대회, 2025 베이커리페어에서 성황리에 개최
2025년 4월 3일, 코엑스에서 한국제과협회 주최, 베이크플러스 후원으로 레스큐어 비에누아즈리 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 갈레트 대회에 이어 소금빵, 창의적 크루아상, 브레산 브리오슈, 세 가지 비에누아즈리를 모두 제출해야 하는 역동적인 형식의 대회로 진행되었습니다.
온라인 예선을 통해 선정된 12명의 결선 진출자들은 레스큐어 롤 버터, 버터 시트, UHT 크림을 사용하여 레시피를 완성했습니다. 대회가 열린 코엑스 2025 베이커리 페어에서는 레스큐어의 키비주얼과 AOP 로고가 행사장 곳곳에 배치되어 강력한 브랜드 노출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브랜드 유니폼, 앞치마, 모자, 스크래퍼, 테이블보 등에 레스큐어 브랜드를 보여주어 브랜드 가시성을 제공했습니다.
대회 중에는 레스큐어 Q&A 세션이 진행되어 관객과의 소통을 강화했으며, 관객들은 레스큐어 A.O.P 버터로 만든 비에누아즈리를 직접 맛볼 수 있는 시식 세션도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레스큐어 브랜드 영상이 행사 당일 내내 지속적으로 상영되어 2025 베이커리 페어를 찾은 약 1만 명의 방문객에게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제공했습니다.
이번 대회 1등 수상자인 김담현 셰프는 강원도의 특산물을 활용하여 감자 크루아상을 선보였습니다. 그는 감자를 오븐에 구워 으깨고 반죽에 섞어 넣어 독창성을 발휘했으며, 그라나 파다노 치즈를 추가하여 특유의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김 셰프는 이후 자신의 베이커리 업장에서 사용하는 모든 버터를 레스큐어로 교체하고, 대회에서 우승한 제품을 매장에서 판매하는 등 대회를 기점으로 레스큐어 브랜드의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