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80 밀가루 활용한 건강통밀빵 세미나"

T80 밀가루 활용한 건강통밀빵 세미나 성료

프랑스 프리미엄 밀가루 브랜드 그랑물랑드파리(GMP)는 지난 4월 8일, 9일, 11일 총 3일간, GMP 소속 피에르 에두아드 셰프를 초청하여 T80 밀가루를 활용한 제과 제빵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 ‘르랩서울’에서의 시연을 시작으로, 4월 11일에는 부산 프리미엄 베이커리 ‘옵스(OPS)’를 방문해 진행되었으며, B2B 고객을 대상으로 GMP T80 밀가루의 우수성과 활용 범위를 강조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T80 밀가루는 일반적인 백밀가루와 달리, 더 많은 껍질층이 포함된 세미 통밀 분류의 밀가루로, 풍부한 향과 영양,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를 비에누아즈리(Viennoiserie) 제품군에 접목하여, 건강하고 차별화된 고급 베이커리 아이템으로 제안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피에르 에두아드 셰프는 T80 밀가루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직접 시연했다. 대표 메뉴로는 T80 통밀빵, 쌀 통밀빵, 건과일 통밀빵, 견과류 통밀빵, 그리고 T80 크루아상 및 비에누아즈 통밀빵 등이 소개되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참석자들은 “T80 밀가루는 제빵에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며, 고소한 풍미와 질감이 특히 매력적이다”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기며,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GMP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T80 밀가루의 다양한 응용 가능성과 건강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국내 베이커리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