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큐어 핸즈온 세미나 성료"
x 막심 로제또 셰프


지난 1월 14일, 15일, 17일 총 3일에 걸쳐, 베이크플러스가 주최한 막심 로제또 핸즈온 세미나가 서울 삼전동 르랩서울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프랑스 출신 막심 로제또 셰프가 레스큐어 버터와 생크림을 활용한 비에누아즈리 5종(유자 말차 빵 스위스, 트로피코코 등)을 선보이며,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깊이 있는 강연을 진행했다.
막심 로제또 셰프는 제철 과일을 활용한 창의적인 비에누아즈리 레시피를 소개하며, 레스큐어 버터와 생크림이 프랑스 정통 제과 기술과 만나 최상의 맛과 식감을 구현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세미나에서는 전통적인 페이스트리 기법부터 현대적인 응용법까지 폭넓은 내용을 다뤘으며, 참석자들은 각 공정의 세부적인 노하우와 업장에서 실전 적용할 수 있는 팁을 배울 수 있었다.


총 16명의 참가자가 참석했으며, 전체적으로 긍정적인 피드백을 남겼다. 참석자들은 “기술적 설명이 뛰어나고 용어도 명확해 따라가기 쉬웠다”,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팁이 많았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레스큐어 제품의 뛰어난 품질과 프랑스 정통 제과 기술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이번 세미나는 레스큐어 제품의 고급스러운 풍미와 실용성을 강조하며, 프랑스 정통 비에누아즈리가 국내 베이커리 업장에서 보다 널리 활용될 가능성을 보여줬다. 베이크플러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